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디데이
증권·금융 증권

속보

더보기

티라이프 "TNOS 시스템으로 판매·유통·물류 통합프로세스 구축"

기사입력 : 2021년04월06일 11:22

최종수정 : 2021년04월06일 11:22

"온라인 업계 강자로 도약할 것"
티라이프, 휴벡셀 지분 81.64% 보유

[서울=뉴스핌] 김세원 기자 = 티라이프는 온라인 유통 플랫폼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온라인에 최적화된 통합 솔루션인 TNOS 시스템을 개발해 판매, 유통, 물류, 등에 이르는 전 과정의 통합 프로세스를 구축했다고 6일 밝혔다. 

2001년 개인사업자 솔로이스트로 출발한 티라이프는 2004년 법인으로 전환하고 기업부설 연구소를 설립하면서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했다. 초기에는 명동 및 중국의 오프라인 매장 위주로 사업을 영위했으나 온라인쇼핑몰과 거래하면서 온라인 솔루션시스템 TNOS를 구축했고, 2019년 티라이프로 사명을 변경했다.

티라이프는 TNOS 시스템으로 자사브랜드인 솔로이스트를 소싱부터 판매까지 온라인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활용, 선 순환 성장 구조 체계를 만들어 2016년부터 2020년까지 평균 38%의 높은 성장율을 기록하고 있다.

타라이프 로고 [사진=티라이프]

티라이프는 현재 TNOS 시스템을 온라인 통합 솔루션 사업으로 확장하면서 마케팅, 상품관리, 주문관리, 재고관리, 배송관리, 창고관리, 고객관리, 정산, 통계관리에 이르는 온라인의 전 과정을 통합관리해 판매자가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물류 전반의 풀필먼트(fulfillment)를 실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모든 판매자에게 O2O로의 전환과 사용의 편리성을 도모하고자 TSHOP의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해 온·오프라인의 브랜드와 대형유통사의 상품을 온라인 쇼핑몰에 가입 없이 온라인 판매채널에 누구나 편리하게 상품 등록 및 온라인 판매를 병행할 수 있게끔 서비스하고 있다.

더불어 온라인의 유통채널 및 카테고리별로 최적화된 전문 마케터가 판매자가 진행하기 어려운 딜, 기획전 및 프로모션의 다양한 업무를 지원해 O2O 시장에 확고히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티라이프의 지속적인 온라인 판매활동 결과 회사는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유리한 입지조건을 확보하게 됐다. 티몬1% 클럽, 11번가, GS Shop, CJ mall, Hmall, 이베이코리아, 위메프, 아이스타일 등, 네이버, 소셜, 오픈마켓, 종합몰, 전문몰에서 베스트 협력사로 선정됐다.

아울러 파일메이커와 FBA(Filemaker Business Alliance)를 체결했으며, 네이버스마트 스토어, 사방넷 및 우수한 협력사와 제휴해 이랜드리테일 뉴코아 강남점의 200여개의 입점브랜드를 'TSHOP'을 통해 위탁판매 체결 중이다. 이와 더불어 국내의 다수 브랜드를 위탁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대형 유통업체와 전략적 제휴 제안이 진행 중에 있다.

장영호 티라이프 대표이사는 "O2O에 최적화된 TNOS시스템과 플랫폼 TLIFE SHOP을 구축했고, 이를 통해 유통 카테고리의 확장과 온·오프라인의 유통사 및 브랜드의 위탁판매를 확대하고자 한다"며 "모든 온라인 판매채널에 대한 API 연동으로 온라인 네트워크 확장, O2O 통합 물류기지 구축 및 네트워크 구축, TNOS시스템 서비스 확장을 핵심사업으로 계획하고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장 대표는 이어 "우리의 강점을 살린 비즈니스모델과, 20년간 운영하며 축적한 노하우로 구축된 플랫폼과 시스템을 활용해 온라인에서 판매가 어려운 브랜드와 판매자들의 상생구조를 만들어 온라인 업계의 새로운 강자가 될 것"이라며 "무한 경쟁 중인 글로벌 시장에도 출사표를 던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티라이프는 2019년 코넥스 상장사인 휴벡셀(HUVEXEL)을 인수했으며, 전체 지분 중 81.64%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휴벡셀은 오는 2022년 코스닥 이전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saewkim91@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서울 시내버스 파업 돌입···지하철역 연계 무료 셔틀 480회 투입 [서울=뉴스핌] 이경화 기자 = 서울지방노동위원회 조정회의에도 불구하고 서울시내버스 노사 간 임금협상이 결렬됨에 따라 서울시는 28일 오전 4시 첫차부터 즉시 비상수송대책 시행에 들어갔다. 서울시는 파업에 대비해 전날인 27일 시·구 비상수송대책본부를 중심으로 교통대책을 마련했고 이날 대체 교통수단을 즉시 투입한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서울시가 시내버스 파업에 대비해 28일 오전 4시 첫차부터 비상수송대책 시행에 들어갔다. 서울역 버스종합환승센터 모습. 지하철은 출퇴근 시간대 1시간을 연장하고 심야 운행시간도 다음날 새벽 2시까지 1시간 연장한다. 지하철역과의 연계를 위해 25개 자치구에서는 무료 셔틀버스 총 480대를 투입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한다. 지하철 혼잡시간은 오전 7~10시, 오후 6~9시로 조정돼 열차가 추가 투입되고 막차시간은 종착역 기준 익일 2:00까지 연장돼 총 202회 증회된다. 지하철 연계를 위한 무료 셔틀버스는 총 119개 노선, 480대가 빠르게 투입돼 1일 총 4959회 운행된다. 보광운수, 정평운수, 원버스 12개 노선은 정상운행된다. 또 다산콜재단, 교통정보센터 토피스, 서울시 매체, 정류소의 버스정보안내단말기 등을 통해 실시간 교통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윤종장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조속한 시일 내에 원만한 노사 합의를 도출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가용 가능한 모든 교통수단을 동원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kh99@newspim.com 2024-03-28 07:42
사진
이재명 47.2% vs 원희룡 43.6%···'계양을' 오차범위 내 초접전 [서울=뉴스핌] 홍석희 기자 = 4·10 총선 최대 격전지인 '명룡대전' 인천 계양을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원희룡 국민의힘 후보가 3.6%포인트(p) 격차로 초접전을 벌이는 것으로 28일 나타났다.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 의뢰로 여론조사 전문기관 미디어리서치가 지난 25~26일 인천 계양구 을 선거구 만 18세 이상 남녀 501명에게 총선에서 어떤 후보를 지지하는지 물어본 결과 이 후보가 47.2%, 원 후보가 43.6%를 기록했다. 두 후보의 격차는 오차범위 안쪽인 3.6%p였다. 뒤이어 최창원 내일로미래로 후보 2.4%, 안정권 무소속 후보 1.7% 순이었다. '지지 후보 없음'은 4.4%, '잘 모름'은 0.8%였다. 성별로는 남성에서 이 후보가 49.6%, 원 후보가 40.6%의 지지를 받았고 여성에서는 이 후보가 44.9%, 원 후보가 46.5%로 나타났다. 연령별로 살펴보면 이 후보는 만18세~29세, 40대, 50대에서 원 후보를 앞섰다. 만18세~29세에서 이 후보는 40.1%, 원 후보는 31.2%였고 40대에선 이 후보 60.9%, 원 후보 36.5%로 나타났다. 50대에선 이 후보 54.1%, 원 후보 41.6%였다. 원 후보는 30대, 60대, 70대 이상에서 강세를 보였다. 30대에서 이 후보가 40.4%, 원 후보가 48.8%였고 60대에선 이 후보 44.7%, 원 후보 47.9%로 집계됐다. 70대 이상에선 이 후보 35.2%, 원 후보 63.5%로 격차가 벌어졌다. 권역별로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1권역(계산 2동·계산 4동·작전서운동)과 2권역(계양 1동·계양 2동·계양 3동) 모두 이 후보가 앞섰다. 1권역에선 이 후보가 46.5%, 원 후보가 42.8%였고 2권역에선 이 후보 47.9%, 원 후보 44.3%로 나타났다. 지지 정당별로 살펴보면 민주당·조국혁신당 지지층에선 이 후보가, 국민의힘·개혁신당·새로운미래 지지층에선 원 후보가 선두였다. 민주당 지지층에선 이 후보 91%, 원 후보 4.2%였고 국민의힘 지지층에선 이 후보 3.3%, 원 후보 93.4%였다. 조국혁신당 지지층에선 이 후보 91.6%, 원 후보 2.7%였으며 개혁신당 지지층에선 이 후보 11%, 원 후보 61.8%였고 새로운미래 지지층은 이 후보 4.1%, 원 후보 60.6%로 나타났다. '지지 정당이 없다'고 답한 무당층의 경우 이 후보 21%, 원 후보 26.4%를 기록했다. '당선 가능성' 조사에선 두 후보 간 격차가 지지율 조사보다 벌어졌다. '지지 여부를 떠나, 어느 후보가 당선될 것으로 생각하느냐'고 묻자 이 후보는 53.7%, 원 후보는 38.7%를 기록해 15%p 격차를 기록했다. 이번 여론조사는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유무선 ARS 전화조사로 이뤄졌으며 통신사에서 제공한 무선 가상번호에서 무작위로 추출한 무선 90%와 15개 주요국번 RDD 유선 10%를 활용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4.4%p고 응답률은 6.2%다. 2023년 12월 말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를 기준으로 성, 연령대, 지역별 가중치(셀가중)를 부여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여론조사 결과 등록현황을 참고하면 된다. hong90@newspim.com 2024-03-28 06:00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